블렌딩 모드란?
블렌딩모드는 상위 레이어와 하위 레이어의 색상 혼합방식을 결정한다. (상위 레이어는 블렌드이미지, 하위 레이어드는 베이스 이미지에 해당.)
Layers 패널의 블렌딩 모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총 27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불투명합성]
Nomal | 기본모드로 상위 레이어의 원본 이미지 |
Dissolve | 상위 레이어의 투명한 부분을 점으로 나타내며 Opacity값이 낮을때 표현이 잘된다. |
[어둡게 합성]
Darken | 두 레이어 이미지의 채널을 비교하여 밝은 채널은 변하지않고 더 어두운 채널이 표현된다. |
Multiply | 두 레이어를 혼합하는 과정에서 서로 곱해 어두워지는 효과를 나타낸다. |
Color Burn | 번 툰을 사용한것처럼 색상 대비를 증가시켜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증가시켜 이미지를 어둡게 나타낸다. |
Linear Burn | 명도를 감소시켜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어두워진다. |
Darker Color | 두 이미지의 모든 채널의 명암을 비교하여 밝은 부분은 투명하게 처리하고 더 어두운 색상만 나타낸다. |
[밝게합성]
Lighten | Darken모드와 반대되는 모드로 채널이 밝으면 섞이고 어두워지면 투명해진다. |
Screen | 기존 이미지와 새로운 이미지의 밝은 부분만을 곱하여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아주 밝아진다. |
ColorDodge | 기본적으로 채도를 낮추면서 색상을 밝게 만든다. |
Linear Dodge | Color Dodge보다 좀 더 강한 Dodge 효과가 적요오디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밝아진다. |
Lighter Color | 두 이미지의 모든 채널의 명암을 비교하여 더 밝은 색상만 나타낸다. |
[겹쳐보이게 합성(어둡고 밝게)]
Overlay | 이미지 색상에 따라 Multiply나 Screen Mode로 적용된다. |
Soft Light | 부드러운 조명을 비추는 것과 비슷 하다 |
Hard Light | 강한 조명을 비추는것과 비슷하다. |
Vivid Light | 밝은 부분은 Color Dodge모드, 어두운 부분은 Color Burn모드가 적용된 것처럼 이미지 윤곽이 선명하게 적용된다. |
Linear Light | Linear Burn, Linear Dodge 모드의 특징이 합쳐진 형태로 전체적으로 고르고 강하게 Hard Light를 표현한다. |
Pin Light | Darken, Lighten 모드의 특징이 합쳐진 형태로 상위 레이어가 50% 회색보다 밝으면 어둡게 , 어두우면 밝게 바뀐다. |
Hard Mix | 모든 색을 빨강, 녹색, 파랑, 흰색 또는 검은색으로 바꾼다. 강력한 색상 대비가 나타나 극단적인 합성 결과가 나타난다. |
[다양한 방법의 합성 (대치,소거,색상 등)]
Difference | 하위 레이어의 명도를 기준으로 위쪽 레이어의 색을 반전시키거나 보색으로 처리한다. |
Exclusion | Difference모드와 같이 채널값이 0과 255일때는 같은 결과가 나타내지만 중간 영역 범위에서는 콘트라스트를 유지하지 못해 대비를 약하게하여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 |
Subtract | 각 채널의 색상 정보를 보고 기본 색상에서 혼합 색상을 뺀다. |
Divide | 각 채널의 색상 정보를 보고 기본 색상에서 혼합 색상을 나눈다. |
Hue | 베이스 이미지의 명도와 채도를 유지한채 블렌드 이미지의 색상을 합쳐 이미지의 색조를 만든다. |
Saturation | 베이스 이미지의 명도, 색조와 블랜드 이미지의 채도로 새로운 색상을 만든다. |
Color | Hue와 Stauration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베이스 이미지의 명도와 채도를 유지한채 색도와 채도를 수정한다. |
Luminosity | 베이스 이미지의 색상과 채도를 유지한채 블랜드 이미지의 명도를 합친다. |
대표 4가지의 블렌딩 효과
1.Multiply



* 하얀색 배경의 합성은 [multiply]
합성할 배경이 완전한 화이트가 아니면 합성을 해도 지저분하게 남게 되기 때문에 배경을 화이티로 만들어 주는것이 좋다.
2. screen



3.ovelay


베이스 레이어의 밝은영역과 어두운 영역은 제외하고 합성하여 콘트라스트를 증가 (채도와 명도 대비를 강하게 ) 시켜 밝은 색은 더 밝아지고 어두운 색은 더 어두워 진다.
4.soft light
부드러운 조명을 비추는 것과 비슷합니다. 위쪽 레이어가 50% 회색보다 밝으면 약간 더 밝아지고, 어두우면 약간 더 어두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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