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기본 이론

8. 컬러 분석

꽃현희 2021. 5. 26. 19:35

컬러분석 과제

빨강은 정열, 사랑, 혁명, 위험, 흥분, 분노, 폭발같은 의미를 가지고 이으며 정열과 생명력을 상징, 따뜻하면서 대담하고, 흥분과 긴장감 같은 자극적인 효과를 주며 힘과 에너지가 연관
주황색은 레드만큼 열정적이거나 흥분시키지 않는다. 하지만 자극적이다. 특히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면 주방에서 주황색을 빼야한다
기분을 끌어올린다. 삶에 대한 열정을 만들 수 있게하고, 강한 자신감을 깨우쳐 준다. 긍정적인 사고를 심어준다. 새로운 생각과 발상의 통합을 표현한다.
좌화와 균형,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게 한다. 초록색은 몸의 중심인 심장과 같다. 다가올것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
파란색은 익숙함과 같다. 변화하지 않으면 더 나은 방식이 있더라도 자신의 방식대로 완고하게 일을한다.
남색은 중독이 유지되도록 한다. 중독을 극복하기 위한다면 사용해서는 안된다.  워커홀릭의 색이기도 하다. 자격증을 얻는 데 중독된 사람과도 관련이 있다.
보라색은 창의력을 불러 일으킨다. 꿈에도 자극을 준다. 전통적이지 않고 개성적이며 독창적이다. 다른 누군가를 따라하는 걸 싫어하며 자신만의 것을 하기를 좋아한다.
흰색은 어떤것이 진흙투성이거나 색이 있다고 생각되기 이전 모든 것의 시작이다. 흰색은 모든 색의 부정적인 면 뿐 아니라 긍정적인 면을 나타낸다. 모든 색과 스팩트럼의 평등한 균형을 가진다.
검은색은 미지의 것이다. 비밀스럽고, 많은 것을 안 속에 묻고 있으며 속마음을 보여주려 하지 않는다. 검은색은 힘이고, 스스로를 그리고 다른 것들을 지배한다.

2. 유명 브랜드 로고에 사용된 색상

빨간색은 사용할 수있는 가장 강력한 색상 중 하나이다. "Coca Cola", "Netflix"및 "Nintendo"는 빨간색 로고를 생각할 때 떠오르는 브랜드. 빨간색 로고는 긴급 성을 생성하고 즉각적인 관심을 받는다. 색상 심리학에서 빨간색은 action 및 excitement와 관련이 있다. 그것은 강한 감정을 불러 일으키므로 그것을 인식하는 것이 좋다. 

 

전 연령대에 누구나 눈에 띄는 빨강색을 활용한 "닌텐도"
파란색 로고를 생각하면 "VISA", "SAMSUNG"및 "Facebook"와 같은 두 회사가 즉시 떠 오른다. 그들은 모두 로고 디자인에 파란색을 선택했다. 청색은 강한 신뢰도로 유명하다. 색상 심리학에서 파란색은 신뢰성, 진정, 명확성 및 신뢰와 관련이 있다. 또한 건강 관리에서 파란색은 health, safety 및 cleannesss와 연결되어 있다. 파란색은 종종 로고 디자인에 사용되므로 신뢰할 수있는 로고를위한 안전한 선택입니다.
visa-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카드답게 신뢰를 강조한 파랑색 사용
오렌지는 친근하고 젊고 생생한 색상이다. "Fanta", "Timberland"은 유명한 오렌지 브랜드다. 이 회사들은 전략이 다르지만 모두 로고 디자인에 상쾌한 흥분을 보여주고 싶어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색상 심리학에서 색상 오렌지는 창의력, 모험 및 열정과 관련이 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밝고 낙관적이며 눈길을 사로 잡는다.
활기차고, 즐거움을 주는 제주의 감귤색인 오렌지 색상을 좀 더 선명하게 변화된 'JEJUAir'



'디자인 기본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발표 평가와 개선사항  (0) 2021.06.17
7. 색의 3요소& Adjustment  (0) 2021.05.22
6. 블렌딩 모드  (0) 2021.05.20
5. 이미지 다루기  (0) 2021.05.17
4. 웹 용 이미지 포멧 알아보기  (0) 2021.05.16